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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파트너스 블로그 위젯 예상수익과 마케팅 전략

푸드데이 2021. 1. 31.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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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등록한 것입니다.

 

이전 블로그는 상단, 하단에 위젯이 노출되는 구성이었으나, 검색 유입의 경우 포시팅 제목 라인부터 글이 노출되기에 상단 위젯은 의미가 없어집니다. 물론 내 블로그 URL을 통해 프롤로그를 방문하는 분은 상단 위젯을 볼 수 있겠지요. 그래서 포스팅에서 배너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로그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좌측에 배너를 노출 시켰습니다. 이역시 PC버전에서 노출되며 모바일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며칠 전 쿠팡파트너스 제휴마케팅을 시작하며 관련 내용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보 블로거로 1일 방문자는 2,000명 수준이며, 블로그 위젯과 일부 포스팅에 링크를 거는 정도로 쿠팡 리포트 1일 클릭수는 20 ~ 40 수준입니다. 매출이 발생하기는 어려운 수준이지요. 당분간 블로그 저품질에 문제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시도해볼 예정이며 저품질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블로그 위젯 예상 수익

이전 블로그는 상단, 하단에 위젯이 노출되는 구성이었으나, 검색 유입의 경우 포시팅 제목 라인부터 글이 노출되기에 상단 위젯은 의미가 없어집니다. 물론 내 블로그 URL을 통해 프롤로그를 방문하는 분은 상단 위젯을 볼 수 있겠지요. 그래서 포스팅에서 배너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로그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좌측에 배너를 노출 시켰습니다. 이역시 PC버전에서 노출되며 모바일에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블로그

온라인마케팅에서 구매자가 유입되는 순서는 노출 > 클릭 > 상품페이지 > 상품구매의 순서이며 예상수익을 계산할 때는 각 프로세스의 평균 데이터를 기준으로 산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CPC(클릭당과금) 광고를 CPS(결제당수익) 수익모델로 진행할 때 CTR(노출당 클릭율), 구매전환율(클릭 후 상품페이지 방문 시 구매율), 구매객단가가 그 기준이 됩니다. 예상수익기준은 온라인 광고의 일반적인 데이터로 상품이나 매체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위젯이 조회수에 따라 노출되는 것을 가정하고 예상수익 시뮬레이션을 해보면, 노출(블로그조회수) 10만인 경우 2건, 약 6만원의 구매가 예상되며 이에 대한 CPS 수수료는 3,600원(3%)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예상수익

단순히 블로그 위젯에 대한 예상 수익이며, 방문자가 아이폰을 사고 싶었는데 마침 아이폰 배너를 보고 클릭하여 구매한 경우에는 객단가 외에 모든 데이터의 기준이 상향되겠지요. 블로그 위젯의 상품 중에 유입 방문자가 관심이 높은 상품이 있다면 예상 수익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쇼핑몰의 경우 해당 고객은 잠재고객으로 향후 매출 발생의 여지가 있겠지만, 블로그로 파트너의 경우에는 클릭하고 구매하지 않으면 추가 수익 발생의 여지는 없습니다. 위 데이터로 보면 2만 노출까지는 수익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하나, 만에 하나의 기대로 블로그 위젯을 걸어두는 것이 좋겠지요.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어야 수익이 발생할 듯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네이버 블로그 위젯 만들기

쿠팡파트너스에서 회원가입하고 난 후 상품링크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배너를 생성해서 블로그용 HTML태그를 복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 레이아웃 설정에서 위젯만들기를 선택하고, HTML을 붙여넣기하면 블로그 위젯이 생성됩니다. 좌측 처럼 위젯이 생성되며 여러개의 위젯을 생성해서 순서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위젯

블로그 위젯 만들기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blog.naver.com/foodday77/222221034785

 

쿠팡파트너스 배너 네이버 블로그 위젯 만드는 방법

쿠팡파트너스 상품 링크 만들기쿠팡파터너스에 가입을 했다면 수익을 만들기 위한 포스팅 활동을 해야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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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파트너스 회원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30일 동안 추천인과 회원가입자 각 1%의 추가수익을 준다고 합니다. 

추천인 코트 AF7816783

쿠팡파트너스 수익 인증 블로거

여러 블로거들의 쿠팡파트너스 수익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쿠팡파트너스 수익인증'을 검색하면 여러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수익은 추천인으로 회원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추천인과 본인에게 CPS 추가 수익을 30일 동안 1%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합니다. 물론 매출이 발생해야 수익이 생기겠지요. 한 블로거는 추천인 1,000명에 2억 매출이 발생해서 수익이 난 사진을 인증하기도 하더라구요. 추천인 1,000명 중 1명 평균 10만원의 매출이면, 추천인 수수료 100만원(매출기준 1%)이 수익이 생기게 됩니다.(매출액은 1억원) 블로그나 SNS 이웃이 많을수록 유리할 수 있겠네요. 초보인 저는 추천인이 0명입니다.

 

두번째 수익은 제휴마케팅 방식은 본인이 직접 포스팅하거나 운영하는 사이트에 링크를 걸어 매출을 발생하는 방법입니다. 본인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해서 링크를 걸거나, 운영사이트에 배너 등을 노출하여 쿠팡의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저품질 우려가 있는데, 파워블로거나 글 몇 개로 수익이 계속 발생한다는 블로거의 글을 보면 특정 상품의 정보성 글을 작성하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PPL(?) 링크를 적용했습니다. IT기기나 스마트폰의 구매객단가는 몇 십 ~ 몇 백만원 수준이니, 해당 포스팅의 경우 CTR, 구매전환율, 구매객단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검색 상위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정성스럽고 전문적인 포스팅의 경우에는 저품질 우려가 크게 없는 듯 합니다. (아직은 추측일 뿐입니다.)

 

쿠팡파트너스 실적리포트

쿠팡파트너스 월남쌈 밀키트 구매후기

쿠팡파트너스의 경우 본인 구매 건에 대해서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 링크를 타고 구매를 했는데, 실적이 잡히지 않더라구요. 월남쌈이 먹고 싶어서 쿠팡에서 월남쌈을 구매하고, 해당 상품의 구매 후기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방금 검색해 봤는데, '월남쌈 밀키트' VIEW에 다섯번째로 노출되었습니다. 해당 키워드 조회수가 높지 않아서 유입은 적습니다. (키워드마스터 기준 월 5,000)

월남쌈 밀키트 VIEW

직접 구매한 인증 사진을 사용하다보니 검색 상위노출이 되는 듯 합니다. 가끔 제품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은 계속 변경되니 정확하게 알 수가 없겠지요.(파워블로그 글도 주요 검색어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암튼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면 참조해 보세요.

[포스팅 참조]

https://blog.naver.com/foodday77/222223030634

 

아로이키친 월남쌈 밀키트로 집에서 간편하게 월남쌈을 맛보세요.

아로이키친 월남쌈 밀키트 쿠킹박스문득 월남쌈이 먹고 싶어서 쿠팡에서 월남쌈을 검색해서 여러 상품을 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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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

트래픽이 부족한 매체(블로그)의 경우 쿠팡파트너스로 수익을 내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다만, 꾸준하게 노력하며 조금씩 방법을 알아간다면 좋은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부터는 여기 저기 둘러보며 쿠팡파트너스 간접 체험(?)을 통해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작성한 마케팅 방법이니 그냥 가볍게 읽어보세요. (저 현재 수익 0원입니다.)

SNS 전문가(?)

1. 블로그 전략

IT기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이폰, 갤러시S, 맥북 등 구매객단가가 높은 상품의 상품 리뷰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이왕이면 본인이 소유한 기기에 대한 리뷰를 직접 찍은 사진을 올려 정성스레 작성하고 하단에 해당 제품의 제휴링크를 거는 방법이 무난할 듯 합니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이 상위 키워드는 방문자의 정확한 needs를 알 수 없기에 '아이폰12프로맥스', '갤럭시S21자급폰' 등 제품 상세 키워드 위주로 정보성 포스팅 하면 CTR, 구매전환율, 객단가가 상승할 수 있기에 글 몇 개로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여지가 있으리라 봅니다.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라면 관련 포스팅을 쓰기 위해 많은 시간이 드는 것에 반해서 수익이 나지 않으면 지칠 수가 있으니 본인 관심 분야부터 시작해 보세요.

쿠팡 파트너스 관련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이미지)를 반드시 기재해줘야 합니다.

2. 매체전략

파워블로거가 아니라면 네이버 블로그 하나로는 수익 발생이 어렵습니다. 파워블로거 역시 전략적 포스팅 작성하지 않고 단순 블로그 위젯으로는 쉽지 않겠지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샵에 입점해서 쿠팡파트너스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쿠팡파트너스 검색하면 방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SNS 매체와 인적네트워크(이웃)를 활용해야 활발한 마케팅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출처 : 인스타그램 개인정보로 인해 일부 내용을 가렸으면 저작권 이슈가 있는 경우 말씀 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3. 지인 전략

지인에게 내 제휴 코드를 주며 부탁을 하거나 내 블로그에 쿠팡 상품의 페이지를 구성해놓고, 해당 페이지에 방문해서 요청하도록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블로그의 경우 해당 포스팅만 저품질 이슈가 발생하면 상관 없지만, 블로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도 있으니 지양하는 것이 좋겠지요. 부담 없는 지인이 아니라면 이것 조차도 쉽지 않겠네요.

마무리 하며....

쿠팡파트너스 가입을 위해서는 쿠팡회원이어야 하며, 블로그 또는 사이트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초기 등록 이후 수수료 10,000원(매출액 35만원 수준)이 발생하면 등록매체를 인증을 한 이후에 본격적인 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blog.naver.com/foodday77/222220807114

 

초보 블로그 운영자의 쿠팡 파트너스 제휴마케팅 첫 걸음

초보 블로거의 블로그 현황블로그를 회사(전문건설) 업무 매뉴얼을 만들고, 엑셀과 기획 관련 지식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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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면 아래 링크를 선택해보세요.

추천인 코드 : AF7816783

 

partners.coup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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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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