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완납증명서
국세완납 증명서는 국세(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를 체납없이 납부했다는 증명을 해주는 서류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공서 대금 청구, 금융권 대출 등 여러 업무에 필요한 국세완납증명서는 법인, 개인 등으로 홈택스에 로그인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의 정식 명칭은 납세증명서인데, 보통은 국세완납증명서로 불립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홈택스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며 공동인증서 등을 인증센터에 등록해야 합니다.
먼저 홈택스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 주세요. 저는 공동인증서(법인사업자)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 이후 민원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납세증명 신청서 페이지에서 수령방법,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기본인적사항은 로그인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며
신청내용은 목적에 맞게 선택을 합니다. 단, 금융기관 제출용 국세완납증명서는 2매가 기본입니다.
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하고 난 이후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가 발급되었고 해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국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니 증명서 발급 여부를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국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새창으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아이콘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PDF, 엑셀, 한글 파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발급 받은 국세완납증명서의 유효기간이 2월 7일자로 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30일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를 확인하고 인쇄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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